대학원소개

 

  • HOME
  • 대학원소개
  • 대학원장 인사말

대학원장 인사말

창의적이고 실천력 강한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세종대학교 전경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은 주요 국가정책 분야인 사회복지학과, 부동산학과, 시니어산업학과, 행정학과 (영어 트랙), Global Affairs (영어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 대학원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25년 정도의 역사를 가지고 수많은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내실 있고 탄탄한 교육으로 지역사회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나아가 사회복지학과, 부동산학과 (주거복지전공), 시니어산업학과간 융합교육이 가능하다는 점은 21세기가 요구하는 인재양성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라 할 것입니다. 특히 시니어산업학과는 국내 대학에 거의 없는 희소한 전공으로 고령화시대에 유망한 전공이며 창업과도 연계할 수 있어 중장년층의 새로운 도약 기회의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둘째, 책임감 있는 대학원 소속 전담 교수진들과 현장경험이 풍부한 겸임교수들이 열정적으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특히 부동산학과, 사회복지학과는 박사과정과도 연계되어져 있어 심화된 학업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라 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해외연수, 견학, 지역사회특강 등 학생들의 다양한 비교과활동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셋째, 많은 동문들이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여 성공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동문 네트워크가 강하여 원우회, 동문회가 활발하다는 점도 매우 긍정적입니다.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에서는 100세 시대 여러분의 제2의 인생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장 신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