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FAQ)

 

  • HOME
  • 정보광장
  • 자주하는질문(FAQ)
  • 학적

자주하는질문(FAQ)

  • 등록금 납부 기간안에 등록금을 내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모든 학생은 매 학기 지정된 기간에 소정의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등록하지 않은 학생은 학칙에 의하여 제적 처리됩니다.
  • 편입 시 모든 조건에 부합한다면 최대 몇 학기, 몇 학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나요?

    교과목 이수 상태에 따라 상이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편입학자가 전적대학원에서 이수한 교과목은 주임교수의 심사와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 6학점(2학기 편입) 혹은 12학점(3학기 편입)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본 대학원의 개설교과목과 같거나 유사한 과목에 한하여 인정됩니다.
    편입학 지원자의 학점인정은 전적대학 최소 6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단, 편입 학기는 인정학점 범위에 부합되는 학기로 결정합니다.
  • 학사정보시스템 이메일/핸드폰번호는 어떻게 수정하나요?

    1.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 https://portal.sejong.ac.kr/
    ① 아이디 : 학번
    ② 초기 비밀번호 : 생년월일 8자리 (ex. 19901225)
    2. “학사정보시스템“ 클릭
    3. “신상정보관리” 메뉴로 이동
    - 메뉴 위치 : 학적/자격시험 > 내정보관리 및 증명서신청 > 신상정보관리
    4. “전화번호”, “E-MAIL" 정보 입력
    - “본인연락처및근무지” 아래의 항목을 현재 사용하는 연락처로 입력 바랍니다.
    - 필수 입력 항목 : ①전화번호 ②E-MAIL
    5. 화면 하단 “저장” 버튼 클릭
  • 수업료/연구등록비 납부 확인서는 어디서 출력하나요?

    등록금 납부 관련 서류는 아래와 같이 2가지가 있습니다.
    
    1. 교육비납입 증명서
    - 증명서 발급센터 통해 발급 가능합니다. 
    → 바로가기(http://www.sejong.ac.kr/unilife/certificate_01.html?menu_id=1.6)
    
    2. 등록금 납부 확인서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
    - 메뉴 : 장학/등록 및 학생 > 장학이력 및 고지서출력 > 등록이력조회/고지서출력
    - 해당 학기 우측 "확인서출력" 버튼 클릭
  • 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증명서는 온라인 또는 학생회관 무인 발급기를 통해 증명서를 직접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발급 가능한 서류는 대학원 교학과에서 발급 불가합니다.
    
    1) 종류 : 교육비납입증명서, 성적증명서, 최종학력증명서(재학증명서/수료증명서/학위수여증명서), 재적증명서
    2) 발급 방법
    ① 인터넷 증명발급(직접출력)
    홈페이지(www.sejong.ac.kr) → 증명서발급 → 인터넷증명서 직접 출력(바로가기) → 인터넷증명발급센터 전자증명서(바로가기) → 로그인 → 증명발급 신청 →수수료결제(핸드폰, 카드) → 출력
    ② 증명서 자동발급기 이용
    - 학생회관 지하 1층 이용시간 08:00 ~ 22:00
  • 등록금 납부 후 휴학/자퇴 시 환불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당해 학기 개강일 전에 반환신청을 한 경우 이미 납부한 수업료 및 입학금(또는
    등록예치금) 전액 반환.
    - 당해 학기 개강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 입학금은 반환되지 않으며, 수업료는 아래와 같이 반환.
    반환사유 발생일(반환신청일)	반환금액
    학기 개시일 30일 경과 전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 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 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 90일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 대학원도 전과가 가능한가요?

    전공변경(전과)를 하고자 하는 자는 제 1학기 수료직후부터 2학기 초 3주 이내 기간에 1회에 한하며, 
    전공변경신청서(소정양식)를 제출하여 소속 주임교수(학과장)의 승인을 받아 해당 대학원장에게 제출하여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 재입학 및 학위재부여 신청 기간이 언제인가요?

    ① 1학기 재입학/학위재부여 신청 기간 : 1월 초
    ② 2학기 재입학/학위재부여 신청 기간 : 7월 초
    ※ 대학원 연간 학사일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외국인 비자 연장 서류는 어떤 게 있나요?

    비자 연장 관련 문의는 국제교류센터(02-3408-3660)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학사정보시스템에서 등록금 고지서는 어떻게 출력하나요?

    ① 학사정보시스템 접속 → https://portal.sejong.ac.kr/
    - 2021.06.07일부로 학사정보시스템은 크롬 및 엣지 브라우저에서만 정상 운영됩니다.
    ② 학번 및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 ID : 학번
    - PW : 초기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8자리 (ex. 19901225)
    ③ 좌측 “메뉴보기” 클릭
    ④ 고지서 출력 메뉴 : “장학/등록 및 학생” > “장학이력 및 고지서출력” > “등록이력조회/고지서출력”
    ⑤ 본인 정보 확인 후 “NEXT" 클릭
    ⑥ “고지서 출력” 클릭
    ※ 등록금 납부 후 확인 방법 : 납부 다음 근무일 오전 10시 이후 “등록이력조회/고지서출력” 메뉴에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