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광장
2024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및 제출 안내
2024-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안내
신청 기간 : 10/28 (월) ~ 11/1 (금)
※ 추가 신청 기간은 절대 없음 ※
학위청구논문 심사 진행 일정에 문제가 생기므로 별도의 구제 절차는 없습니다.
1. 제출 자격
가. 소요학점(24학점)을 모두 취득하였거나 논문 심사학기에 취득예정인자
나. 종합시험을 PASS한 자
- PASS조건 : 누적 2개 과목 합격
2. 학위논문 작성방법(양식포함)
[홈페이지>학사안내>학위논문] ‘세종대학교 학위논문 작성법’에 따라 작성해야 합니다.
3.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및 제출 서류
※ 논문 관련 제출 서류 양식은 [홈페이지>정보광장>각종서식] 에서 다운로드 하십시오.
http://cms.sejong.ac.kr/pub/information/PGIS04_01.do?mode=list&&articleLimit=10&article.offset=10
일정(제출기한) | 제출 서류 |
학위논문심사신청
10. 28.(월)
~ 11.01.(금)
오후 4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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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제출 서류 ① ~③ 모두 교학과로 방문 제출 + ④심사비 납부
※ ⑤심사용 학위청구 논문은 교수님께 직접 제출하시기 바랍니다.(교학과 제출 아님)
①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 학사정보시스템에서 본인이 직접 신청하여 출력
- 신청방법 :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 [자격시험관리]
> [학위청구논문신청]
> [신청상세정보]에서 [새로작성] 버튼 클릭
> 이전에 입력한 논문연구계획서의 논문제목(국문), 논문제목(영문)이 나옴
> 논문제목을 변경할 경우, 논문제목(국문),논문제목(영문) 두 개 모두 수정
> [저장(신청)]버튼 클릭
> 신청서 출력
- 신청서 출력 후 하단의 지도교수님 서명은 직접 받으시기 바랍니다.
- 주임교수님 서명은 비워두시기 바랍니다.(교학과에서 일괄 처리 예정)
② 학위청구논문 지도교수 추천서
-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 [정보광장>각종서식] 에서 출력
- 하단의 지도교수님 서명을 직접 받으시기 바랍니다.
③ 성적증명서
-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 학사안내 > [증명서 발급]에서 출력
④ 학위청구논문 심사비 납부
- 심사비 150,000원
- 입금계좌 : 국민은행 85300100058871, (예금주 : 세종대학교)
- 입금명 : 반드시 학번+성명 앞 2글자
ex. 12345678홍길
⑤ 심사용 학위청구 논문(3부)
- 심사용 논문(3부)를 제본하여 심사위원 세분께 각각 제출(교학과 제출 아님)
- 제출기한은 교수님과 직접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본양식은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 상단 [각종양식] > [논문]
- 제본 문의 : 세종대 군자관 복사실(02-498-9670)
- 군자관 복사실에 맡기면 최소 3일 이상 소요 되오니 미리미리 제본을 맡기시기 바랍니다.
- 적어도 심사 날짜 1주일 전까지는 교수님께 전달하셔야 교수님께서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늦게 제출하실 경우 교수님들께서 심사에 곤란을 빚으실 수 있으니 늦지 않게 제출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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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심사 | - 본심사 일정은 지도교수님과 직접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심사 당일에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서류들(총 5개,↓아래참고↓)과 인준서를 모두 지참하여 각 서류에 필요한 서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인준서는 세종대 군자관 복사실에 직접 구입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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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결과보고서
제출
12. 16.(월) ~ 12.20(금)
오후 4시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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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제출 서류 ①만 본심사 전에 교학과에 방문 수령하고 제출 서류 ②~④는 본인이 직접 출력하여 본심사 당일에 모두 지참
※ 본심사 후, 심사위원(교수님) 서명이 완료된 모든 서류(①~⑤)를 교학과에 방문 제출
① 학위청구논문 심사 종합 판정표
- 본심사 전에 교학과에 방문 수령 바람(직접 출력 불가)
- 학과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조교만 출력 가능
- 구술심사 전 학과에 출력 요청하여 구술심사 시 심사위원장에게 제출
- 구술심사 시 심사위원이 [판정]란에 수기로 합격/불합격 작성 후 [날인]란에 서명한 서류를 학과에 제출
※ 학과조교가 [판정]란에 합격/불합격을 먼저 입력해서 출력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② 논문심사종합보고서
-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 [정보광장>각종서식] 에서 출력
③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 대학원 홈페이지 >[정보광장>각종서식] 에서 출력
④ 학위논문 유사도 확인서
-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 [정보광장>각종서식] 에서 출력
- 논문표절률 20% 이상인 경우에는 심사위원장의 의견 반드시 필요
- 논문표절률 20% 이하인 경우에도 표절률 기입 후 제출
⑤ 표절방지시스템 검사결과보고서(카피킬러 결과보고서)
- 세종대 카피킬러캠퍼스만 허용
(인터넷 표절검사무료서비스인 카피킬러라이트 결과보고서는 제출 불가)
- 이용방법 : 세종대 학술정보원 로그인 > 최상단메뉴 > [전자정보] >[Database] > 16번 표절검사서비스 카피킬러 접속
(https://library.sejong.ac.kr/search/Search.ax?sid=7)
- 검사조건
ⅰ) 비교범위 : 현재첨부문서, 카피킬러DB
ⅱ) 검사설정 : 인용/출처 표시문장 제외, 제목/목차/참고문헌 제외
ⅲ) 표절기준 : 6어절 이상 일치, 1문장 이상 일치
- 발급형태 : 기본보기
- 오른쪽 상단 확인란 : 지도교수님 서명 받기
- 중간 성명란 : 본인 서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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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및
논문 책자 제출
12.26.(목) ~
2025 01.07.(화) 오후 4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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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제출 서류 ②,③을 교학과로 방문 제출
①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 세종대 학술정보원을 통해 제출
http://library.sejong.ac.kr/guide/Static.ax?page=Thesis
- 디지털 학술정보원 제출자 인증 절차 완료 후 논문제출 가능
- 문의 : 학술정보원 전자정보과(02-3408-3073)
-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 학사정보시스템에 입력된 논문 제목, 인쇄본에 입력된 제목(국문, 영문, 부제명)이 모두 일치하여야 등록 가능(불일치시 접수 불가)
② 저작권 동의서
- 위 온라인 제출 승인 완료 후 출력 가능
- 학술정보원 dCollection 개인 공지사항 승인공지메일 확인 후 출력하여 제출
③ 인쇄본 학위논문(인준서 원본 포함하여 총 4부)
- 인쇄본 총 4부 모두 제출 - 인쇄본 중 1부는 반드시 인준서 원본을 포함해야 함
- 인쇄문의 : 군자관 복사실(02-498-9670)
- 인쇄본이 나오기까지 최소 3일 이상 소요되오니 미리미리 논문 책자 인쇄를 맡기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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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논문 제목 수정 방법 및 절차
1) 본심사 전 수정할 경우
즉, 심사위원 서명 받기 전
(①~③ 모두 완료해야 함) |
① 교학과에 이메일 보내기
- 이메일 제목 : 논문제목수정_성명_학번
- 이메일 내용에 수정전·후 국·영문 제목 4가지를 모두 기재
(수정전 국문제목, 수정전 영문제목, 수정후 국문제목, 수정후 영문제목)
② 학위청구 심사종합판정표 제목 수정
- 교학과에서 방문 수령한 뒤, 직접 두 줄로 긋고 새로운 제목을 수기로 작성하여 심사 당일 밑줄 바로 아래에 심사위원장의 서명을 받아야 함(수정펜/연필 사용 금지)
③ 아래 서류 3개에 대하여 수정하여 직접 출력
- 심사종합보고서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 학위논문 유사도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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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본심사 후 수정할 경우
즉, 심사위원 서명 받은 후
(①~② 모두 완료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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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교학과에 이메일 보내기
- 이메일 제목 : 논문제목수정_성명_학번
- 이메일 내용에 수정전·후 국·영문 제목 4가지를 모두 기재
(수정전 국문제목, 수정전 영문제목, 수정후 국문제목, 수정후 영문제목)
② 아래 서류 4개 모두 직접 두 줄로 긋고 새로운 제목을 수기로 작성하여 밑줄 바로 아래에 심사위원장의 서명을 받아야함(수정펜/연필 사용금지)
- 학위청구 심사종합판정표
- 심사종합보고서
-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 학위논문 유사도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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