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광장

 

  • HOME
  • 정보광장
  • 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 및 제출 안내

  • 등록일 2024.09.30
  • 조회수 38
  • 공공정책대학원

2024-2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안내


신청 기간 : 10/28 (월) ~ 11/1 (금)

※ 추가 신청 기간은 절대 없음 ※

학위청구논문 심사 진행 일정에 문제가 생기므로 별도의 구제 절차는 없습니다.



1. 제출 자격

 

  

소요학점(24학점)을 모두 취득하였거나 논문 심사학기에 취득예정인자

  

종합시험을 PASS한 자

  

- PASS조건 누적 2개 과목 합격

  

  

2. 학위논문 작성방법(양식포함)

  

[홈페이지>학사안내>학위논문] ‘세종대학교 학위논문 작성법에 따라 작성해야 합니다

  

 

  

3. 학위청구논문 심사일정 및 제출 서류

  

※ 논문 관련 제출 서류 양식은 [홈페이지>정보광장>각종서식에서 다운로드 하십시오

  

http://cms.sejong.ac.kr/pub/information/PGIS04_01.do?mode=list&&articleLimit=10&article.offset=10



  

일정(제출기한)

제출 서류

  

학위논문심사신청

  

10.

28.(

  

~ 11.01.()

  

오후 4시까지

  

  

※ 아래 제출 서류 ① ~③ 모두 교학과로 방문 제출 심사비 납부

  

※ ⑤심사용 학위청구 논문은 교수님께 직접 제출하시기 바랍니다.(교학과 제출 아님)

  

  

①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학사정보시스템에서 본인이 직접 신청하여 출력

  

  

  

신청방법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 [자격시험관리]

  

> [학위청구논문신청]

  

> [신청상세정보]에서 [새로작성버튼 클릭

  

이전에 입력한 논문연구계획서의 논문제목(국문), 논문제목(영문)이 나옴

  

논문제목을 변경할 경우논문제목(국문),논문제목(영문두 개 모두 수정

  

> [저장(신청)]버튼 클릭

  

신청서 출력

  

  

신청서 출력 후 하단의 지도교수님 서명은 직접 받으시기 바랍니다.

  

주임교수님 서명은 비워두시기 바랍니다.(교학과에서 일괄 처리 예정)

  

  

② 학위청구논문 지도교수 추천서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정보광장>각종서식에서 출력

  

하단의 지도교수님 서명을 직접 받으시기 바랍니다.

  

③ 성적증명서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 > [증명서 발급]에서 출력

  

  

④ 학위청구논문 심사비 납부

  

심사비 150,000

  

입금계좌  국민은행 85300100058871, (예금주 세종대학교)

  

입금명 반드시 학번+성명 앞 2글자

  

ex. 12345678홍길

  

  

  

⑤ 심사용 학위청구 논문(3)

  

- 심사용 논문(3)를 제본하여 심사위원 세분께 각각 제출(교학과 제출 아님)

  

제출기한은 교수님과 직접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제본양식은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상단 [각종양식] > [논문

  

제본 문의 세종대 군자관 복사실(02-498-9670)

  

군자관 복사실에 맡기면 최소 3일 이상 소요 되오니 미리미리 제본을 맡기시기 바랍니다.

  

- 적어도 심사 날짜 1주일 전까지는 교수님께 전달하셔야 교수님께서 미리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늦게 제출하실 경우 교수님들께서 심사에 곤란을 빚으실 수 있으니 늦지 않게 제출 바랍니다.

  

본심사

본심사 일정은 지도교수님과 직접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본심사 당일에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서류들(총 5,아래참고)과 인준서를 모두 지참하여 각 서류에 필요한 서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인준서는 세종대 군자관 복사실에 직접 구입 바랍니다.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12.

16.()

~ 12.20()

  

오후 4시 마감

  

  

  

※ 아래 제출 서류 만 본심사 전에 교학과에 방문 수령하고 제출 서류 ~는 본인이 직접 출력하여 본심사 당일에 모두 지참

  

※ 본심사 후심사위원(교수님서명이 완료된 모든 서류(~)를 교학과에 방문 제출

  

  

① 학위청구논문 심사 종합 판정표

  

- 본심사 전에 교학과에 방문 수령 바람(직접 출력 불가)

  

학과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조교만 출력 가능

  

구술심사 전 학과에 출력 요청하여 구술심사 시 심사위원장에게 제출

  

구술심사 시 심사위원이 [판정]란에 수기로 합격/불합격 작성 후 [날인]란에 서명한 서류를 학과에 제출 

  

 ※ 학과조교가 [판정]란에 합격/불합격을 먼저 입력해서 출력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② 논문심사종합보고서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정보광장>각종서식에서 출력

  

  

③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대학원 홈페이지 >[정보광장>각종서식에서 출력

  

  

④ 학위논문 유사도 확인서

  

공공정책대학원 홈페이지  [정보광장>각종서식에서 출력

  

논문표절률 20% 이상인 경우에는 심사위원장의 의견 반드시 필요

  

논문표절률 20% 이하인 경우에도 표절률 기입 후 제출

  

 

  

⑤ 표절방지시스템 검사결과보고서(카피킬러 결과보고서)

  

세종대 카피킬러캠퍼스만 허용

  

(인터넷 표절검사무료서비스인 카피킬러라이트 결과보고서는 제출 불가)

  

이용방법 세종대 학술정보원 로그인 최상단메뉴 > [전자정보] >[Database] > 16번 표절검사서비스 카피킬러 접속

  

(https://library.sejong.ac.kr/search/Search.ax?sid=7)

  

  

검사조건

  

비교범위 현재첨부문서카피킬러DB

  

검사설정 인용/출처 표시문장 제외제목/목차/참고문헌 제외

  

표절기준 : 6어절 이상 일치, 1문장 이상 일치

  

  

발급형태 기본보기

  

오른쪽 상단 확인란 지도교수님 서명 받기

  

중간 성명란 본인 서명하기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및

  

논문 책자 제출

  

12.26.() ~

  

2025

01.07.(오후 4시까지

 

  

※ 아래 제출 서류 ,을 교학과로 방문 제출

  

  

① 학위논문 온라인 등록

  

세종대 학술정보원을 통해 제출

  

http://library.sejong.ac.kr/guide/Static.ax?page=Thesis

  

디지털 학술정보원 제출자 인증 절차 완료 후 논문제출 가능

  

- 문의 학술정보원 전자정보과(02-3408-3073)

  

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학사정보시스템에 입력된 논문 제목인쇄본에 입력된 제목(국문영문부제명)이 모두 일치하여야 등록 가능(불일치시 접수 불가)

  

  

② 저작권 동의서

  

위 온라인 제출 승인 완료 후 출력 가능

  

학술정보원 dCollection 개인 공지사항 승인공지메일 확인 후 출력하여 제출

  

③ 인쇄본 학위논문(인준서 원본 포함하여 총 4)

  

인쇄본 총 4부 모두 제출

인쇄본 중 1부는 반드시 인준서 원본을 포함해야 함

  

  

인쇄문의 군자관 복사실(02-498-9670)

  

  

인쇄본이 나오기까지 최소 3일 이상 소요되오니 미리미리 논문 책자 인쇄를 맡기시길 바랍니다.

  

  

  

4. 논문 제목 수정 방법 및 절차

  

  

1) 본심사 전 수정할 경우

  

심사위원 서명 받기 전

  

(~③ 모두 완료해야 함)

  

① 교학과에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제목 논문제목수정_성명_학번

  

이메일 내용에 수정전·후 국·영문 제목 4가지를 모두 기재

  

(수정전 국문제목수정전 영문제목수정후 국문제목수정후 영문제목)

  

  

② 학위청구 심사종합판정표 제목 수정

  

교학과에서 방문 수령한 뒤직접 두 줄로 긋고 새로운 제목을 수기로 작성하여 심사 당일 밑줄 바로 아래에 심사위원장의 서명을 받아야 함(수정펜/연필 사용 금지)

  

  

③ 아래 서류 3개에 대하여 수정하여 직접 출력

  

심사종합보고서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학위논문 유사도 확인서

  

  

2) 본심사 후 수정할 경우

  

심사위원 서명 받은 후

  

(~② 모두 완료해야 함)

  

  



  

  

  

  

① 교학과에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제목 : 논문제목수정_성명_학번

  

이메일 내용에 수정전·후 국·영문 제목 4가지를 모두 기재

  

(수정전 국문제목수정전 영문제목수정후 국문제목수정후 영문제목)

  

  

② 아래 서류 4개 모두 직접 두 줄로 긋고 새로운 제목을 수기로 작성하여 밑줄 바로 아래에 심사위원장의 서명을 받아야함(수정펜/연필 사용금지)

  

학위청구 심사종합판정표

  

심사종합보고서

  

학위청구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학위논문 유사도 확인서